본문 바로가기

쇼핑 좋아해/: 패션의류잡화

남자여름향수 :: 존바바토스아티산

내가 직접 구매한 최초의!! 내 향수


가격은 기억 안 나는데 

그리 비싸진 않았던 걸로 기억함

그렇다고 싼 것도 아닌 


일반적인 향수 가격.






구매동기는 

전역 후 무언가를 사고

갖추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에서 나왔는데.






당시 여성선호순위 1위라며

떠들던 이놈을 구입하게 됐다.


실제로 대부분의

여자사람들이 향이 좋다 했다.


 



물론 좋은 향 뿌린다 해도~

당신을 좋아하는 건 아니다.


뭐 그냥 향이 좋다고 향이






존바바토스아티산 / 아쿠아 / 블랙

3가지 버전이 있는데


인기는 아티산 / 블랙 / 아쿠아 순

향도 비슷하고

향이 개조.. 아니...


향이 금방 날아가는

공통점이 있다..


1. 달달한 머스크 향

2. 지속력 낮음






오리지날은 그냥 오리지날이고

(제일 무난하고 인기도 많음)

아쿠아는 상쾌한 우디향이라 하고

블랙은 큰 차이가 없다고들 한다


일반적으로 오리지날이 진리라는 여론

(확실한건 블랙은 인기가 정말 없었다, 

큰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저 나무 같은거 엮어 꾸민 병이 이쁘다고 하다만

병 모으거나 전시하는 취미 없는 사람이라면 별 의미 음슴






오드뚜왈렛.


향수 종류 중

지속력으로 따지면

4 종류 중 두번째로 약함


상품설명에 보면 무슨 영어 써가면서

시실리한 클레멘타인 쥬시한 감귤향 

어쩌고~ 운운하는데


달달하고 약간 섹시한 느낌 든다.


향이 강한편이라

뿌리면 나는 거부감 드는데

다른 사람들은 좋아한다.


살신성인...?


탑노트 날아가면 

자극적 향은 아니기 때문에

큰 지장은 없다.


경험적으로 아티산 뿌렸을 때

향수 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주위 평이 제일 좋았던 향수.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