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라드를 비추는 라이트유저 김유글입니다.


최근에는 결투 하다가 너무나 떨어진 실력에 자괴감 들고 괴로운 생각이 들어

'더 이상 결투는 안 해야겠다.' 생각하고 여레인저 장비를 에픽소울로 바꿔버렸습니다.


바람돌이의 속도감, 세라핌의 날먹성능이 질려갈 쯤

둔기 쾅쾅 내려치며 맵을 쓸어버리는 팔라딘이 나왔고

시원한 손맛으로 저를 사로잡은 트러블슈터가 있었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던태기에 빠져들 무렵.....

다시 한번 화려한 액션과 손맛으로 저를 사로잡은 캐릭터가 생겼습니다.

바로 임무개시#2와 함께 등장한 히트맨(1각 빅보스 2각 갓파더) 





새 캐릭터를 시작할 땐 항상 캐릭명으로 고민하는데

아라드 용사들의 조언으로 쉽게 해결했습니다..




세리아방의 세리아처럼 아라드에서 길드원들을 반겨주는 친구의 이름을 따와 지음!


무튼! 플레이 해보고 나서 히트맨이 혼자 하기엔 아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재밌게 즐겨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공략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1. 히트맨의 특징

2. 스킬 소개(움짤 포함)

3. 스킬트리/운영방법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킬트리만 보고 싶어!!!!!!!!!!!!!!!!!" 하시는 분은 

키보드 방향키 밑에 있는 [END]키를 누르면 제일 하단에 있는 스킬트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히트맨의 특징 + @


히트맨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너지(파티원 스증25%)

 경갑/물딜

 높은 스킬 계수(=추후 딜러 역할도 가능)


안톤 레이드 진입 컷이 낮은 시너지 캐릭터라 부담없이 키울 수 있고

높은 스킬 계수를 가지고 있어 추후 딜러 포지션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버프 스킬은 30렙제이며


스위칭 상의는 55제 유물/성물 :: 케레스의 세라믹 메일 입니다.

파밍 스위칭 보장으로는 하얀색기운이 있고

하의로는 해신 혹은 결장 하의가 있습니다.


*참고 - 던파 스위칭 하의 공짜로 만들기



퀘전더리는 서녘을 추천 드립니다.


비탄/비명으로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무엇이든 퀘전만 갖추면 레이드에 껴주는 추세 입니다.

해신/그라도 좋지만 서녘에 비해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데미지/공이속이 적절히 붙어있는 서녘을 통해 다음 단계 파밍(에컨/헬)을 수월하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플레이하고 나서 느낀 점은...


 스킬공격 범위가 넓어 던전 진행이 빠름.

 대쉬기 2개로 스타일리시한 플레이 가능

 전체적 스킬셋이 화려함


바람돌이(아이올로스)나 팔라딘을 키우면서 

빠른 공이속과 넓은 공격범위에서 느껴지는 속도감이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캐릭터에 비해서 속도감은 약간 부족하지만 스타일리시한 플레이가 가능해 재미는 밀리지 않습니다.





(속이 뚫리는 사격스킬을 보여준 트러블슈터)


저번에 생성한 트러블슈터의 샷건 손맛은 좋았지만 속도감이 부족해서 아쉬웠는데요.

그런 저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직업.


그리고 제 첫캐릭터는 레인저였기 때문에

던파 초창기의 난사나 다른 사격스킬의 느낌도 나는 히트맨이 더 반가웠어요.




2. 히트맨의 스킬



히트맨이 착용하는 무기 아이템은 장도.

하지만 인게임에서 사용하는 무기는

[서브머신건](smg)과 [장도] 두 가지 입니다.


히트맨의 스킬셋도 크게 두 갈래로 나뉘는데요 

- 장도를 중심으로 사용하는 것과

- 서브머신건을 중심으로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물론 어차피 둘 다 찍기 때문에 나눠 생각하는 게 큰 의미가 없긴 합니다 -_-a

실제로 스킬을 사용하면 칼도 휘두르고 총도 쏨


주요 스킬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버프(시너지) 스킬 :: 전술지휘




30레벨 버프 스킬 [전술지휘] 입니다.


효과는

파티원 :: 25% 스증

자기자신 :: 10 + 2n(n=스킬레벨)% 스증


최대레벨(20) 세팅 시 40% 스증.

추후 크로니클 세팅까지 구현된다면 

최종 세팅 약 60% 스증이 예상 됩니다.




2) 패시브 스킬




전직패시브

장도마스터리 / 숙련된 전문가





1각 패시브 B.G파이어툴




2각 패시브 B.C트레이닝


히트맨의 패시브는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직패시브2개, 1각패 2각패.


장도 마스터리 :: 뎀증 / 적중

숙련된 전문가 :: 이속 / 물크 / 크증 / 사격스킬 후딜 일부 삭제

B.G.파이어툴 :: 뎀증 / 공속

B.C 트레이닝 :: 뎀증 / 스킬캔슬연계 추가(카라콜, 포인트 블랭크)


데미지는 세팅하기 귀찮은 크리티컬까지 올려주며

공이속 증가로 쾌적한 플레이를 도와쥼




3) 대쉬 스킬



(1) 기습타격


25레벨에 익힐 수 있는 기습타격 입니다.

앞으로 슬라이딩하며 사격하는 스킬.

대쉬 보다 빠른 속도로 슬라이딩 하며 전방 사격


방을 넘어가거나 구조물을 파괴하며 이동하기 좋습니다.


시전속도가 빨라 마스터 시 DPS도 준수합니다.






잡몹을 제거하기에도 좋은 스킬 입니다.





(2) 신속기동




20레벨에 익힐 수 있는 신속기동 입니다.

짧은 거리를 대쉬하며 z나 x,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전방에 사격 합니다.


** 그 외에도 앞으로 전진하며 공격하는 스킬이 있으나

두 스킬은 쿨타임이 비교적 짧아(각각 7.3초, 5.3초)

자의적으로 대쉬기로 분류 했습니다.





(빠른 이동, 빠른 진행)


두 스킬은 대쉬기면서 공격을 함께 할 수 있어

던전 진행 시 이동으로 인한 로스타임을 줄이기도 하며

구조물이나 잡몹처리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4) 다른 스킬들





30레벨 - 집중사격


짧은 쿨타임과 준수한 데미지, 판정을 뽑아내는 집중사격 입니다.
채널링 스킬인데 시전 시간이 길어 답답한 면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반에는 그 역할을 독톡히 합니다.







15레벨 - 원호사격


잡몹이고 뭐고 집중사격 못 쓰겠다!

...하는 분들이 쓰는 원호사격 입니다.

좌우로 총을 갈기는데 유저 입장에서는 y축으로 넓게 탄을 뿌립니다.


빠른 시전 속도가 메리트!





백스텝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는데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35제 - 알파 스트라이크


옛날 던파의 난사를 떠올리게 하는 스킬.

자신을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 사격공격을 가합니다.


x키나 스킬키 추가입력 시 속도가 빨라지며

마지막 피니시 모션이 시작되기 전에 C버튼으로 캔슬도 가능 합니다.







Y축으로 이동하는 맵에서 뭉친 적을 잡기에도 좋고

기습공격이나 신속기동 등 대쉬기와 연계해


적 가운데로 파고들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35레벨 - 카라콜


장도를 전방으로 집어던진 다음 돌아올 때 까지 사격공격을 하는 스킬 입니다.

돌아오는 장도는 적을 안쪽으로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방에 위치한 몹을 쓸어버리기에 좋은 스킬.

Y축 범위도 준수한 편.


2각 이후에는 후딜을 캔슬로 줄일 수 있습니다.

(2각 패시브 B.C트레이닝 효과)





40레벨 - 휩쓸기


전방을 빠른 베기와 사격으로 쓸어버리는 공격 입니다.

x나 스킬키 연타 시 속도가 빨라지며 

막타는 좌우로 크게 베는 모션.


악즉참이나 환영검무와 비슷한 계열


유저들 사이에서는 막타 발동이 느려서 답답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45레벨 - 최후의 일격


전방을 크게 베는 공격 입니다.

X축 Y축 범위가 넓고 데미지 역시 높습니다.


몬스터에 경직을 주는 효과가 있는데 

강제 경직이나 홀딩은 아니고 그냥 경직입니다.

* 슈홀 아님, 루크 야신 등 문제 x


물론... 홀딩도 안되니 레이드에서 홀딩 한다고 이 스킬을 쓰는 일은 없어야 함.

데미지가 준수해서 짧은 시간에 딜을 우겨 넣기에 좋습니다.


시나리오/일반던전에서는 한 방을 한방에 정리할 수 있는 스킬.







20레벨 - 데드식스

60레벨 - 포인트블랭크


비슷한 친구들이랑 묶어줬습니다.


데드식스는 올려친 뒤 사격하고

포인트블랭크는 찌른 뒤 사격 합니다.


전직 후 얻는 홀딩기이며

데드식스는 타격잡기(건물 등은 홀딩 불가)

포인트블랭크는 일반잡기


처음 타격 된 적만 공격하는 특성으로

1만 찍고 홀딩/잡기/좀비넣기 등에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70레벨 - 헬릭스 다이브


전방으로 크게 회전하며 베어낸 뒤 마지막에 내려 찍어 적을 바운드 시킵니다.

칼에 맞은 몬스터는 진행방향으로 모이기 때문에 후속 공격 연계에도 용이합니다.


앞 방향키를 누르면 더 멀리 점프하며

위 움짤이 방향키를 누른 상태 입니다.


쓸만한 스킬이지만 보기보다 y축 범위가 좁아 아쉬운 스킬 입니다.




뭔가 스피드왕 번개 드래곤 스파이어 느낌 나는 스킬.







75레벨 -택티컬 오펜시브


사실상 히트맨 스킬 중 가장 멋진 스킬

탄창을 던진 다음 거기까지 달려가 총기를 난사 합니다.


x키나 스킬키를 연타하면 속도가 빨라 집니다.





방향키를 입력하면 지나온 방향을 향해 총을 연사합니다.

혹시라도 적을 많이 지나쳐왔다면 방향키를 잊지 말아주세요.


발동속도도 데미지도 발군.

채널링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고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80레벨 - 벽파일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3번을 베는 컨셉





점프 같은 소년만화에 나오는 칼잡이 캐릭터가 칼을 슥- 그었는데

갑자기 칼에 맞은 물체에 세 줄의 칼질이 새겨지며

주변 인물들이 "앗...아.... 보이지도 않았어...!" 할 것 같은 느낌의 스킬.





무튼 컨셉은 둘 째 치더라도

발동속도/데미지/범위 흠잡을 것 없는 스킬.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z축(공중) 범위도 준수합니다.


그리고 역시 이 스킬 역시 슈퍼아머 브레이크 홀딩 스킬이 아닙니다.

단순히 경직만 줄 뿐!



5) 각성기



1각 - 블리츠 크리그


좌우로 이동하며 베고 사격하는 스킬 입니다.

위 움짤은 무기를 빼고 시전한 모습.

타격 된 상대는 타격의 중간점으로 모이게 됩니다.


DPS나 딜은 준수하지만

다운된 적은 공격하지 못하는 함정이 있습니다.

또한 후딜이 길어 답답한 면도 있습니다.

범위도 상대적으로 좁은 편.





3레벨에는 시전 시 무적

6레벨 효과로 30초간 물크 10% 증가라는 무용한 옵션이 있습니다.

9레벨은 타격 횟수 증가로 데미지 증가가 되는 효과 있습니다!






2각 - 황혼의 날개


장점 - 범위, 데미지, DPS, 후딜 모두 좋음!!

단점 - 컷씬






(무기 뺀 상태)


위 이미지를 보면 첫 베기와 사격 모두 넓은 범위를 자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각 2각 모두 DPS 우수하고 홀딩이 없는 만큼 카운터로 극딜을 노릴 수도 있겠군요.




3. 스킬트리


1) 육성구간



육성구간은 기본기 위주로 찍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 원호사격 

- 신속기동 

- 기습타격 

- 집중사격 

- 알파스트라이크


위 스킬들을 마스터 해주시고 TP도 마스터 해주세요.

스킬 하나하나가 방 정리가 가능하고 잡몹 정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검술 스킬인 서프라이즈컷과 빌 드릴은 초반에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SP가 남는다면 찍어도 무관하지만

다른 스킬을 포기하고 찍기에는 y축 범위나 발동속도가 별로 입니다.


패시브 스킬들과 물리크리티컬 부터 마스터 합니다.


잡기스킬인 데드식스와 포인트블랭크는 무조건 1만 찍어 줍니다.


그 뒤로는 나머지 스킬을 하나씩 


카라콜 / 휩쓸기 / 최후의 일격 / 택티컬 오펜시브 / 헬릭스 다이브 / 벽파일섬 / 2각 등등

다른 스킬들은 마스터 하지 않아도 시나리오가 한방에 정리될 정도의 데미지만 뽑을 수 있으면 됩니다.




2) 최종 스킬트리



물론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가장 좋은 효율을 내는 스킬 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순간적인 폭딜에 최적화 된 상태.


다른 스킬트리가 자신에게 낫겠다 판단되는 경우에는 바꿔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던파를 어느 정도 플레이 하셨다면 스킬트리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골라 쓰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원래 레벨업을 천천히 하는 편인데

첫 날에 76, 둘째날에 86을 달성했네요.

그만큼 재밌고 만족스러운 캐릭터 입니다.


앞으로 파밍과 상위 컨텐츠 구간에서도 재미가 지속되면 좋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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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유글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