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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좋아해/: 깨알 팁

던파 아이올로스 캐릭터밸런스조절 업데이트 정리(신스킬, 상향 등)


안녕하세요. 

던파 캐스터 유글레나 입니다.


*이직 때문에 한동안 캐스트 등록을 못했는데

(*던파 직업 말고 현실 직업)


간만에 바람돌이 패치라는 기쁜 소식으로 찾아뵙게 됐습니다.

이번 패치 제목은 캐릭터 밸런스 조절 업데이트라는 직관적이고 심플한 제목이며


실제로도 데미지 상향, 편의성 개선 등의 간단한 내용 위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바람돌이에게는 신스킬이 주어졌습니다.


보기 좋게 움짤로 준비해봤습니다.








1. 스파이럴 프레스 후 딜레이가 줄었습니다.


위 움짤은 패치 전, 아래 움짤은 패치 후의 모습입니다.

스킬 시전 후 바로 이동하는 모습인데요.




\


바람돌이 유저라면 알겠지만

기존에 스파이럴 프레스를 사용하면 바람의 구가 폭발하면서

캐릭터가 팽그르르 회전하며 낙법하는 모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18.6.14. 캐릭터밸런스조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모션의 딜레이가 큰 폭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딜레이 때문에 스파이럴프레스 이후 

바이올런트스톰이나 2각으로만 연계했던 유저들도 있을텐데요.

이제는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스킬 연계가 가능해졌습니다.








2. 바이올런트 스톰 후 딜레이가 줄었습니다.


줄어든 후딜이 더 확연히 느껴집니다.


기존에는 :: 이펙트가 끝난 뒤에야 움직일 수 있었는데 비해

지금에는 :: 이펙트가 끝나기 전에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로서 더 쾌적한 플레이는 물론

짧은 시간에 딜을 우겨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강려크한 한방)


3. 스톰스트라이크를 캔슬해도 다단히트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갑니다.


아이올로스 유저들은 스톰스트라이크를 캔슬하지 않았습니다.

후딜을 캔슬 할 경우 다단히트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패치 전)





(패치 후)


스톰스트라이크를 도중에 캔슬해도 

다단히트 데미지가 온전히 모두 들어가게 됐습니다.


패치 전과 후의 모습을 보면 

히트수는 물론 이펙트 까지 보전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안정적으로 다단히트를 다 넣기 위해

콤보의 마지막을 스톰스트라이크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제는 안심하고 도중에 스톰스트라이크를 섞을 수 있게 됐습니다.









4. 1각 볼텍스 허리케인 공격범위 개선


묘하게 좁았던 1각의 범위가 개선 됐습니다.


이제 조금 더 대충(?) 자리 잡아도 몹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5. 신스킬 (칼날바람) 등장


죄송하지만 썩 좋은 스킬은 아닙니다.

매우 짧은 거리를 대시 해 상대방에게

 슥삭슥삭 공격을 가하는 스킬인데...





(....)



1) 우선 대쉬 거리가 너무 짧고.

2) 다음으로 데미지가 별로 입니다.

3) 심지어 SP/TP 효율도 낮습니다.


기대했을 유저분들에게나

개발했을 회사분들에게나

말씀드리기가 참 민망한 스킬이 됐습니다-_-;;;


추후 개선이 있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없으면 뭐... 안 쓰는 스킬이 되겠군요.

처음부터 있었으면 sp 아꼈다며 안 찍었을텐데

신 스킬 준다고 하니 설렜다가 시무룩 합니다.





캐릭터밸런스조절 업데이트 내용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윈드니스


* 파티원 버프 적용 범위가 증가 합니다. (300PX → 600PX)


 

윈드 블래스터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슈퍼아머 브레이크 기능이 삭제됩니다.


 

회오리 바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싹쓸바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폭풍의 눈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볼텍스 허리케인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스톰 스트라이크


* 슈퍼아머 브레이크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시전 후 캔슬 시 후폭풍 다단히트 공격력이 보존되도록 변경됩니다.


 

질풍가도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스톰 퀘이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스파이럴 프레스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바이올런트 스톰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스톰 엘리미네이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칼날 바람 (신규 스킬)


* 3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 입니다.

* 전방의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강력한 타격 공격을 한 후 바람처럼 빠른 속도로 이동하며 적들을 공격합니다.


 


버그 수정


* 소닉 무브


- 소닉 무브를 이용하여 다음방 이동시 사용 횟수가 남아도 간헐적으로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닉 무브 사용 후 대진공 캔슬 사용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


* 스파이럴 프레스


- 스파이럴 프레스 사용중 다음방으로 이동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


* 휘몰아치는 질풍의 봉 마스터리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볼텍스 허리케인, 스톰 엘리미네이트에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  


원래도 빠릿빠릿한 속도감의 캐릭터였는데

다소 답답했던 스킬들의 후딜이 줄어들고 편의성이 개선 됐습니다.

데미지가 역시 증가했어요.


신스킬도 -_-a 생겼네요.


개인적으로 기존의 바람돌이 스타일에 만족하고 있었기에

큰 변화가 없기를 바랬고 또 그렇게 됐는데

막상 크게 바뀐 게 없으니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기존 유저들에게 새로운 기분을 주기 보다는

소폭 상향되고 편의성이 개선 됐다는 데 의의가 있는 패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