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속도만 빠르고 쓸모없는 취급 당하던 바람돌이.
시너지 추가와 몇 번의 개편/상향을 거쳐 아주 쓸만한 직업이 됐습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 플레이 하는 입장에서 그때를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네요.
◆ 던파 아이올로스 캐릭터밸런스조절 업데이트 정리(신스킬, 상향 등)
이번에도 편의성 개선과 데미지 상향이 있었는데요,
기념겸(?) 안톤레이드에서 알고 있으면 깨알 같이 도움이 되는 팁을
움짤과 함께 준비해봤습니다.
새롭게 바람돌이를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고
이미 아시는 분들은 그냥 재미로, 다른 유저분들은 바람돌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글이 되면 좋겠네요.
■ 요약
1. 바람돌이 메인 포지션은 시너지
― 서브 홀딩 가능
― 템 되면 딜링도 가능
2. 퀘전더리는 맞춰야 공팟 참여가 수월
― 마봉도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음
― 시너지템을 맞추면 더 좋음
3. 토그 회오리 패턴에서 1각이나 바이올런트스톰으로 딜 가능
― 딜러가 아니라면 휘몰/퀘이커/2각으로 홀딩을
4. 스톰퀘이커로 누운 좀비 끌기 가능
― 조금 밖에 안 끌어짐
― 구멍이 여러개면 케어 불가
5. 기타 좀비 팁
― 휘몰아치는바람으로 좀비 끌어넣기
― 싹쓸바람으로 일렬 정렬 가능
― 폭풍의눈/대진공으로 끌어당기기 가능
6. 2각으로 입장홀딩 가능
― 단, 화면 끝에 있으면 안잡히니 주의
7. 2부(멜타도록) 입장 선홀딩 가능
1. 안톤 입문
바람돌이의 포지션은
ⓐ 시너지
ⓑ 서브 홀딩
ⓒ 그리고 템에 따라 서브~솔딜까지.
일반적으로 많이 참여하는 16인 공대에 참여하려면.
대충 날먹세팅에 서브홀딩만 해도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퀘전더리 이상 세팅]이 되어야 파티 참여가 수월 합니다.
퀘전더리는 뭘 선택해도 크게 상관 없으며
▲ 서녘, 그라, 해신 등으로 쾌적한 솔딜과 섭딜을 노리거나
▲ 비탄+비명으로 시너지를 보태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이속으로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서녘을 추천.
▲ 메탈/택/서녘보장/플드랍 쓰까 세팅도 좋습니다.
2. 딜링 중 토그 회오리 패턴 대처
딜링 중 폴짝 뛰어 회오리 소환하는 토그.
이때 1각 or 바이올런트스톰
무적을 이용해 빠른 딜링이 가능 합니다.
물론... 순수 시너지 포지션에 속성이 다르면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포지션이 딜이 아니라면 휘몰아치는 바람, 스톰퀘이커, 2각을 이용해 홀딩을 보조 하는 게 좋습니다.
점프 했을 때 2각을 써도 좋지만
저는 만약을 대비해 네르베 선홀용으로 사용합니다.
3. 2각은 선홀용으로 사용 가능
2각은 선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기초적인 이야기인가요 -_-a
사용하자마자 화면의 적들을 바람으로 붙잡아 홀딩하며
이후에 몰아치며 공격할 때도 홀딩이 이어집니다.
주의사항이 있다면
2각범위는 화면 전체에서 조금 부족하며
따라서 적과 어느 정도는 가까워야 한다는 것 정도.
* 격전지 오른쪽 방 외에는 크게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4. 좀비방 팁
(파티원들아 부탁해)
(휘몰-대진공-스톰스트라잌으로 빠른 눕히기, 이후 소닉무브로 탈출)
5시 = 휘몰아치는 바람
휘몰아치는바람 - (캔슬)대진공 - 스톰스트라이크 - 소닉무브
휘몰아치는 바람을 사용하면 해당 위치에 좀비가 끌려옵니다.
파티원이 처리 할 것 같다면
휘몰아치는바람 이후 소닉무브로 캔슬해
11시와 1시 방향으로 이동해도 좋습니다.
만약, 내가 잡아야 될 것 같다면 휘몰 - 대진공 - 스톰스트라이크로 좀비를 눕혀 줍니다.
11시 1시 = 싹쓸바람 - 질풍가도
싹쓸바람은 y축으로 몹을 모아줍니다.
입장 후 위로 올라가 싹쓸바람과 질풍가도를 사용하면
각각의 자리에 좀비를 눕힐 수 있습니다.
남는 좀비는 대진공과 폭풍의 눈으로
5시를 휘몰로, 11시 1시를 싹쓸바람으로 정리한다면
보통 8시 방향이 남게 됩니다.
안톤레이드에 파티로 참여하게 되면 다양한 변수가 있으므로
좀비 하나가 서있고 메꿔야 할 구멍이 있다면
대진공과 폭풍의 눈으로 끌어 줍시다.
누운 좀비는 스톰퀘이커로 끌기
과거에는 바람을 제자리에서 터뜨릴 수 있었으나 패치 됐습니다.
이제는 바람을 모아 바로 앞으로 보내게 되는데
이전처럼 완전히 끌어당기진 않으나 누운 좀비를 소폭 당길 수 있습니다.
해당 스킬은 범위가 상당히 넓으므로 구멍이 여러 개 있을 때는 끌어당기기가 번거롭습니다.
모든 좀비가 누운 상태에서 막을 구멍이 여러 개라면
다른 파티원이 먼저 좀비를 끌어 당기면
마지막에 바람돌이가 당겨주는 게 안전
5. 격전지
왼쪽방
▲ 밑으로 찔끔찔끔 이동하다가 마법진 깔리면
ⓐ 2각
ⓑ 소닉무브로 회피 / 휘몰or스톰퀘이커로 홀딩 후 딜
ⓒ 1각 (다른 홀딩이 있을 경우)
6. 헛잡은 1각으로
에게느한테 달려가서 1각 사용하면 헛잡 됩니다.
입장 후 텔레포트-1각 사용하면 바로 헛잡 발동이고
다른 캐릭터 보다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빠르게 딜타임을 만들어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파티에 홀딩이 따로 없다면 다른 사람이 헛잡하고
2각 or 휘몰아치는바람 or 스톰퀘이커로 홀딩을 추천.
7. 2부 멜타도록 패턴 전 2각 선홀 가능
▲ 2부 멜타도록 방 입장 전
ⓐ 슬롯에 2각을 올리고
ⓑ 방 넘어가면서 빠르게 연타하면...
패턴 전 홀딩이 가능 합니다.
다리 보스인 아그네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 전에 홀딩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수정 됐습니다.
멜타도록 역시 개발자들이 의도한 사항은 아닌 것으로 보이나...
제보는 됐으나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패턴을 보든 안보든 큰 의미가 없는 네임드 몬스터라 따로 수정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초에 홀딩이 가능한 캐릭터도 몇 없고 홀딩도 100% 쉽게 되는 게 아니라서 더 그럴 듯 -_-a
실패하면 허공에 2각이 시전 되어 굉장히 뻘쭘합니다.
성공해도 파티원들이 "?" 하고 어리둥절하지만
실패해도 파티원들이 "?" 해서 민망함.
패턴대로 진행하면
바람돌이의 우월한 다단히트로 돌맹이 깨도 되고
텔레포트+소닉무브의 기동성으로 구슬 묻히고 돌아다녀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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