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올로스/바람돌이 스킬활용 공략



바람돌이 스킬을 활용방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소닉무브


바람돌이가 가장 잘 다뤄야 하는 스킬! 소닉무브 입니다.

짧은 쿨타임과 3단 대시를 통해 바람돌이의 기동력을 책임지는 스킬 중 하나 입니다.


소닉무브는 스킬 하나가 3번의 대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추가 조작시간 내에 스킬을 사용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스킬 사용 중에 사용할 수 있으며

2) 방향키로 이동 방향을 선정할 수 있다.

쯤을 숙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1)과 2)를 통해 좀 더 스타일리쉬 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 뒤 돌아보는 기능이 추가됐다가 롤백 됐습니다

* 댓글로 알려주신 분들 덕분에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__)꾸벅






(슥삭슥삭)


몬스터가 가운데에 있다면


바람→ [몬스터]

    [몬스터] ← 바람

바람→ [몬스터]

    [몬스터] ← 바람


같은 식으로 슥삭슥삭 몰아칠 수도 있는데
이게 손맛이 제법 좋습니다.

소닉무브 외에도 앞으로 전진하며 공격하는 스킬(질풍가도)과
다른 스킬을 캔슬할 수 있는 대진공 등을 활용하면
재밌고 강력한 자신의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스톰퀘이커/휘몰아치는바람/2각 홀딩이 이어지도록 콤보를 사용하면
특정 던전에서 패턴을 안 본 채로 널널히 클리어할 수도 있습니다.








휘몰아치는 바람


홀딩기인 동시에 준수한 딜링기.


가장 쉽고도 강력한 콤보는

휘몰아치는 바람 (스킬로 캔슬 후) 스톰스트라이크.






대진공


역시 바람돌이가 잘 다뤄야 할 스킬 입니다.

몹몰이가 가능하며 의외로 딜도 제법 됩니다. 

하지만 스킬을 캔슬하는 용도도 있기 때문에 딜링기 보다는 캔슬용도로 사용하는 편.







텔레포트 + 소닉무브의 빠른 기동력.

대진공을 통한 몹몰이, 윈드블래스터로 마무리.


캔슬기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콤보를 만들어 쓸 수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게임 자체가 굉장히 재밌어 집니다.







(z후에 x키를 이용한 추가 조작 가능!)




패시브 - 바람의 주인


전직 패시브인 바람의 주인 입니다.

윈드스트라이크 다음에 추가조작으로 추가타를 사용할 수 있고

공중에서 대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쓸모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도 쓸모 없습니다.






농담이구요-_-;;


패시브로 이속5%가 증가하고

평타가 다단히트가 되며 바람칼날이 생기는 이펙트가 있습니다.


공중 대쉬나 추가조작도 쓰긴 하는데

두 기능은 없어도 큰 불편함은 없겠지만

있으면 있는 대로 재밌습니다.








(윈드블래스터)






(스톰스트라이크)


윈드블래스터 / 스톰스트라이크


바람돌이의 단발 공격스킬.

참고로 스톰스트라이크는 주먹을 한 대 치지만

후폭풍 까지 있으므로 다단히트로 들어갑니다.


성격은 비슷하지만

윈드블래스터는 쿨타임이 짧아서 잔몹정리에 좋고

스톰스트라이크는 죽창스킬이라 네임드/보스킬에 쓸만 합니다.


또한 윈드블래스터는 단일기며

가까운 적에게 10% 증가된 데미지를 입힙니다.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주의할 것은... 스톰스트라이크는 주먹 한 대만 때리는 것 같지만

후폭풍도 딜이 상당하니 모두 히트할 수 있는 상황에서 쓰는 게 좋습니다.


마테카에서 카킬한다고 잘못하다가 파티원들을 전멸 시킬 수도 있어요.

(물론 한 방에 파티원들이 전멸 할 정도로 다단히트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폭풍의 눈


몹을 끌어들이고 강려크한 데미지를 입히는 동시에 가운데로 띄우는 스킬 입니다.

한방에 한 방이 정리 될 정도로 넓은 범위와 준수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겜 스킬.







일반 던전 뿐 만 아니라 상위던전에서도 쓸만합니다.

몹몰이는 물론 딜링까지 책임지는 스킬.









싹쓸바람


TP스킬에 유일하게 깡딜이 아니라 범위가 붙은 녀석.

데미지도 준수하지만 몹을 앞으로.

즉 Y축으로 일렬정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 정리와 딜 콤보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단독으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대진공 이후 사용하면 거의 확실하게 방 정리가 가능합니다.








바이올런트 스톰


마법진이 생성되어 바람돌이가 폭풍이 되어 내려치는 스킬.

상당히 화려한 스킬 입니다.


마법진의 중앙이 아니더라도 스킬 범위에 포함되면 (꼬리 부위 등)

중앙까지 질질 끌려나와 마지막 폭발 데미지를 입힙니다.

몹몰이와 딜링까지 가능한 스킬.






바람돌이가 바라보는 방향, 혹은 커맨드 사용 방향에 따라

꼬리 생성 방향(왼쪽/오른쪽)이 정해지니 고려해서 사용하시길.


마법진 중앙에 적이 없다면 폭발 범위가 줄어드는데

크게 신경 쓰이는 기능은 아닙니다.











스파이럴 프레스



2차 각성 무큐기 입니다.


앞으로 구체를 날리고 적중 시

바람돌이가 날아가 강력한 돌풍을 생성 합니다.

타격 시 몹들이 중앙으로 끌어당겨지며

마지막에 넓은 범위의 폭발과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스톰 퀘이커


폭풍을 생성해 앞으로 날리는 스킬 입니다.


범위도 넓고 홀딩 판정이 있습니다.








앞 방향키를 통해 몬스터를 더 멀리 날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으면 좀 더 가까운 거리에 돌풍이 날아갑니다.


앞에서 보신대로 대진공이나 소닉무브를 통해 스킬을 캔슬할 수 있으므로

중간에 다른 스킬을 끼워넣어 딜을 더 하거나

휘몰아치는 바람이나 2각 등을 이용해 홀딩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1각 볼텍스 허리케인


바람돌이의 강력한 딜링기





기존에는 1각 시전이 끝나면 체공시간이 있었으나

5/25일 패치를 통해 시전이 끝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바닥으로 착지하게 됐습니다.

회오리가 돌아가는 데미지도 강력하지만 마지막에 가장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3레벨 : 일정시간동안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6레벨 : 일정시간동안 풍신의 힘 3레벨 증가

9레벨 : 공격력 10% 증가


만크라면 물크 10% 효과는 의미가 없지만

6레벨 효과는 풍신의 힘 3레벨 증가!


스킬 [풍신의 힘]은 크리티컬 데미지를 1레벨 당 1.5% 상승 시켜줍니다.

즉 크증 4.5%와 동일한 셈


딜링기로도 좋지만 이후 콤보를 사용하면 더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2각기 스톰 엘리미네이트


화면 안의 적들을 홀딩한 뒤

종횡무진 쓸어담아 피니쉬 공격을 가하는 스킬


홀딩은 물론 데미지 까지 쏠쏠 합니다.






스킬을 사용하기 전 소닉무브, 텔레포트를 이용해

홀딩할 적을 확실히 화면 안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하자마자 2각을 사용하는 겨우가 있는가 하면

소닉/텔레포트를 이용해 접근한 뒤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홀딩 연계기를 사용한다면 콤보의 마지막에 들어가는 스킬이 되겠네요.


그 외에 질풍가도는 싹쓸바람 혹은 소닉무브와 비슷한 느낌으로.

회오리바람과 삭풍은 일반 평타와 섞어서 쓰는 방식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소 낯선 조작법이지만 해보시면 쉽고 재밌게 스겜쾌감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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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유글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