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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좋아해/: 깨알 팁

던파) 갓면이 되어버린 흑백의 경계 : 가면




물마독 5% 증가. 

그리고 물마크(중 1) 30% 증가라는 신박한 옵션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놀림 당하던 90제 에픽 보조장비.


흑백의 경계 : 가면이 개편 됐습니다.


피쉬볼이나 황금잔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옵션으로

많은 분들의 공분과(먹은 사람) 놀림(황금잔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가면의 개별옵션이 약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초기 기획에서는 단일 에픽이 아니라 90제 보/법/귀 3종 세트였는데.


세트옵션인 추가 공시증 15% / 추가 크증 15%가

오버밸런스 논란으로 삭제된 것.


그렇기 때문에 각 아이템들의 개별옵션은 상대적으로 약한 면이 있었습니다.

귀걸이인 "혼돈"을 제외하고는 딱히 메리트가 없었는데요.

특히 가면의 경우 동 레벨 에픽은 물론 85제 에픽 고명전 등에도 밀렸습니다.


요즘은 크리티컬이 챙기기 쉬운 옵션이 된 추세였고

30%의 물크/마크는 큰 의미가 없었기 때문이죠.

물/마/독 5%는 매력적이지만 다른 에픽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 했구요.








그러던 중 12월 에픽개편 패치를 통해 가면이 갓면이 되어버렸습니다.


물마크 중 높은 것 30% → 물마크 10%.

물마독 5% → 7%

▲ 힘/지능 7% 옵션 추가




힘/지능은 위와 같은 공식으로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힘지능이 7% 증가 옵션의 효과는 위와 같습니다.






제 팔라딘 레이드 세팅 마을힘은 2562인데요.

위 공식에 따라 계산하면 


** 힘 2562 캐릭터 기준

가면의 힘지능 7% 증가 옵션효과는

데미지를 약 6%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힘/지능 %증가 아이템들은 버프나 도핑으로 올라간 수치도 적용 됩니다.


자체도핑과 빡센 버프를 받아서

힘지능 5,000이 올라간다고 가정하면

해당 옵션만으로 추가 6.7% 가량의 데미지 증가효과가 생기는 셈.




숫자 이론놀이는 이쯤하고 직접 보시겠습니다.


물마독 7%, 힘지능 7% 증가의 갓면 착용효과!





 


갓면 착용 전 물공 33,168

갓면 착용 후 물공 38,294





 


** 수련장 버프 힘 3,000 추가.


갓면 착용 전 물공 65,475

갓면 착용 후 물공 75,282









과거에 특정 세팅에서 크리티컬을 채우거나

다른 보장을 먹기 전 과도기 세팅으로 썼던 가면







이제는 더 이상 예능템이 아닌 준종결템이 되었습니다.


가면 붐은...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