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마독 5% 증가.
그리고 물마크(중 1) 30% 증가라는 신박한 옵션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놀림 당하던 90제 에픽 보조장비.
흑백의 경계 : 가면이 개편 됐습니다.
피쉬볼이나 황금잔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옵션으로
많은 분들의 공분과(먹은 사람) 놀림(황금잔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가면의 개별옵션이 약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초기 기획에서는 단일 에픽이 아니라 90제 보/법/귀 3종 세트였는데.
세트옵션인 추가 공시증 15% / 추가 크증 15%가
오버밸런스 논란으로 삭제된 것.
그렇기 때문에 각 아이템들의 개별옵션은 상대적으로 약한 면이 있었습니다.
귀걸이인 "혼돈"을 제외하고는 딱히 메리트가 없었는데요.
특히 가면의 경우 동 레벨 에픽은 물론 85제 에픽 고명전 등에도 밀렸습니다.
요즘은 크리티컬이 챙기기 쉬운 옵션이 된 추세였고
30%의 물크/마크는 큰 의미가 없었기 때문이죠.
물/마/독 5%는 매력적이지만 다른 에픽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 했구요.
그러던 중 12월 에픽개편 패치를 통해 가면이 갓면이 되어버렸습니다.
물마크 중 높은 것 30% → 물마크 10%.
물마독 5% → 7%
▲ 힘/지능 7% 옵션 추가
힘/지능은 위와 같은 공식으로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힘지능이 7% 증가 옵션의 효과는 위와 같습니다.
제 팔라딘 레이드 세팅 마을힘은 2562인데요.
위 공식에 따라 계산하면
** 힘 2562 캐릭터 기준
가면의 힘지능 7% 증가 옵션효과는
데미지를 약 6%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힘/지능 %증가 아이템들은 버프나 도핑으로 올라간 수치도 적용 됩니다.
자체도핑과 빡센 버프를 받아서
힘지능 5,000이 올라간다고 가정하면
해당 옵션만으로 추가 6.7% 가량의 데미지 증가효과가 생기는 셈.
숫자 이론놀이는 이쯤하고 직접 보시겠습니다.
물마독 7%, 힘지능 7% 증가의 갓면 착용효과!
갓면 착용 전 물공 33,168
갓면 착용 후 물공 38,294
** 수련장 버프 힘 3,000 추가.
갓면 착용 전 물공 65,475
갓면 착용 후 물공 75,282
과거에 특정 세팅에서 크리티컬을 채우거나
다른 보장을 먹기 전 과도기 세팅으로 썼던 가면
이제는 더 이상 예능템이 아닌 준종결템이 되었습니다.
가면 붐은...
왔습니다.
'던파 좋아해 > : 깨알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파 비탑개편 :: 1층 부터 획득 할 수 있는 에픽항아리 (11) | 2017.12.28 |
---|---|
던파 블포(정중한 마계의 신사) 옵션 개편 비교. (0) | 2017.12.26 |
던파 게슈펜스트의 환각 개편 옵션 비교. (0) | 2017.12.26 |
던파 :: 황큐 노가다, 골드 벌러 이계로 가즈아!! (37) | 2017.12.26 |
'17 마오체 개편으로 체이서 다단히트 삭제 (1) | 2017.12.24 |
던파결장공략 :: 김태환/장재원 선수의 1:1 과외! (0) | 2017.12.22 |
던파 에픽 개편 내용(창성/게슈/핀드/초대륙 등등) (0) | 2017.12.20 |
던파 단종 스위칭 장비, 버프 1레벨 700만원? (30) | 2017.11.29 |